[마케띵] 2022년 8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2년 8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2/ 08/ 12

 

 

아이스크림 생각이 간절해지는 시즌이죠? 마침 디에디트에서 신상 아이스크림 8종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최근 인기몰이 중인 힛더티의 슈퍼말차 초코부터 쿠캣마켓의 딸기쏙 찹쌀떡바까지.  >>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1회용 봉투 금지, CU의 대처법은?

 

이미지 출처: BGF리테일

올해 11월 24일부터 편의점에서 1회용 봉투가 전면 사용 금지된대요. 그래서 이번 달부터 편의점 CU에서는 다회용 봉투로의 전환을 시도합니다. CU에 따르면 11월 개정안 시행에 맞춰 1회용 봉투의 재고 조절을 위해 모든 점포의 1회용 봉투 발주를 1배수로 제한한 뒤 10월부터는 아예 발주가 전면 중단될 예정입니다. 지금부터 미리 시행하며 사전 계도 기간을 가지고 추후 생길 현장의 논란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CU의 노력이래요.   

 

 

│원티드의 알찬 아티클을 만나보세요

 

이미지 출처: 원티드

채용·커리어 플랫폼 원티드에서 글 읽어보신 분?🙋🏻‍♀️ 원티드에 알찬 아티클이 가득한데 메뉴 이름 때문에 못 찾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블로그 메뉴가 따로 있지 않고 ‘이벤트’ 메뉴에서 연재되고 있거든요. 이벤트 페이지에서 마케팅·광고 태그를 클릭해 보세요. <MBTI 맥주를 개발하다, ‘제주맥주’>, <이게 바로 합격하는 주니어 포트폴리오 - 카카오 브랜드 마케터>, <UX 라이팅, 프로덕트 바깥의 글쓰기 - 쿠팡> 등 마케터님들이 관심 가질만한 아티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더블랭크가 소개하는 감도 높은 공간

 

이미지 출처: 텀블벅

최근 마케터들 사이에서 ‘감도’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29CM는 ‘감도 깊은 취향’을 카피로 쓰고 있기도 하고요. 이런 트렌드에 맞춰 더블랭크에서 감도 높은 공간의 인사이트 모음집 <2022 공간 트렌드>의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우리의 취향을 저격하는 공간에 대해 매력과 비결을 담았대요. 종이잡지클럽, 밑미홈, 누데이크, 문래방구, 맹그로브, 코사이어티 등 가장 핫한 공간의 인사이트를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 여기에서 8월 17일까지 펀딩 할 수 있어요!

 

 

│데이팅 앱도 광고할 수 있다고?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최근 데이팅 앱 서비스에 대한 형태 변화 및 사용자의 인식 변화로 데이팅 앱의 광고 집행을 일부 허용하기로 했대요. 단 광고 집행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9세 이상 나이 타게팅을 적용하여 청소년에게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조치해야 하는데, 보장형 광고에 대해서 일부 지면은 광고 집행을 제한한대요. 타임보드, 스페셜DA, 헤드라인DA, 전면광고 등은 집행이 불가하고 CPT 상품의 경우 나이 타게팅 불가로 지면과 관계없이 집행이 불가해요. 자세한 사항은 >>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레고 90주년 팝업에 다녀왔어요

 


 

LEGO가 90주년을 맞아 강남 일상비일상의틈에 재밌는 공간을 오픈했어요. 공간은 레고의 역사를 전시하는 지하 1층, 체험존 플레이그라운드 1층 그리고 최대 25% 할인 중인 레고를 구입할 수 있는 2층 레고 스토어로 구성되어 있어요. 

 

체험은 미니 피규어를 포토월에 올려두고 사진을 찍는 ‘미니 피겨 포토월’, 브릭을 제한 시간 내에 쌓아 올리는 ‘생일 케이크 촛불켜기’, 오늘 나의 패션과 일치하는 색상의 브릭을 뽑는 ‘파티 드레스 코드 맞추기’가 있는데요. 두 개 이상의 체험에 참여하고 스탬프를 찍으면 레고 뽑기 ‘크레인 게임’에 참여 가능한 코인을 획득할 수 있어요. 최근 브랜드 팝업에 대한 열기가 뜨겁습니다. 관련 트렌드를 꼭 확인해 보세요🔥

*사전 예약과 입장료가 없는 무료 공간입니다.

 

 

마케팅 인사이트 더 읽기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